본문 바로가기

책을 읽었습니다./에세이

어떤하루



발령 8월 4일자.

강화에서 김포로 전입을 와서 처음으로 김포시청으로 발령을 받았습니다. 또다른 생활의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순간순간이 도전이고 모든게 새로운 지금의 상황이 당혹스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한 기대반 우려반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인생 새옹지마라고 하던데 대학교 4학년 2006년에 입사를 하고 지금 2014년인 지금까지 저에게는 참 많은 일들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입사를 하고 신입직원으로 헤매기도 하고 결혼하도 하고 애도 낳고 또 실패도 하고 그리고 잘 있던 직장에서 낙마하여 섬으로도 근무를 가보기도 하고 또 새로운 것을 찾아 김포로 전출을 나오기도 했습니다. 


성공과 실패가 교차하고 후회와 기쁨이 엇갈리는 순간순간 이었던 것 같습니다. 실패에 몸서리 치게 후회하였고 지금에 생각하니 후회만 한 것이 아니라 과거에 미련을 못버려 현재도 없고 미래도 없는 나날을 살았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면 후회하고 아픈 인생의 순리에 대하여 기술하고 그런 삶을 살아가는 사람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후회해도 현재를 살자. 다만 미련은 버리자. 과거에 얽매여 현재도 미래도 없는 나를 만들지는 말자.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생활방식을 익히고 현재의 나를 잊은채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 나를 돌아 볼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책인 것 같습니다.




어떤 하루

저자
신준모 지음
출판사
프롬북스 | 2014-03-1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그냥 그저 그런 날, 기분 좋아 소리치고 싶은 날, 아무하고도 ...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