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읽었습니다./에세이

꿈꾸는 다락방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성공을 이룬 것처럼,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마치 내가 이미 내가 바라는 것을 이룬 것처럼 생생하게 상상을 한다면 그것은 곧 현실이 된다고 이책에서는 말합니다.
많은 위인들이 그렇게 해왔기 때문에 그러한 R=VD라는 공식은 더욱 설득력을 갖는 것 같습니다.

말이 씨가 된다.

우리는 말을 막하게 되면 주위 어른이나 동료에게 말이 씨가 된다며 말을 함부로 하지 말것을 충고 받습니다. 말을 막함으로써 자신이 추해지기도 하고 상대에게 비방을 당할수 있기 때문에 그런 충고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말은 한번 내뱉으면 주워 담을 수 없고 말이 뱉어 졌다는 것은 내가 어느정도의 확신이 있기 때문에, 혹은 그러한 생각을 수없이 했기에 뱉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때는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건, 사고들이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그러한 생각들이 말로 뱉어질 정도로 구체화되어 사건, 사고들의 원인의 중심에 자신이 서있음을 뒤늦게 발견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두려움.

저 또한 저의 인생을 뒤돌아 보았을 때 나의 사건, 사고와 나의 성공들이 모두 나에게서 기인함을 알게 됩니다. 물론 사건, 사고의 경우 그 당시에는 나의 잘못이 아니라고 부정하기 쉽지만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의 원인이 나에게서 비롯됨을 알게 됩니다.
내가 이룬 소소한 성공 또한 운이라고 하기에는 뜬금없이 이루어진 것이 없음을 생각하게 됩니다. 내가 평소에 생각하고 갈망한 것들이 이루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내가 갈망한 모든 것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지만 의심없이 내가 반드시 이루어낼 것이라는 확신으로 추진한 것은 모두 이루어 진것 같습니다.
조금의 실패에 대한 의심이라도 있으면 그것은 공연한 노력과 실망이 뒤따랐던 것 같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책의 내용자체가 한쪽으로 치우친 점이 없지 않지만 저는 다시 바닥을 딛고 일어서서 나의 꿈을 꾸겠습니다.
불가능할 것 같았던 일들이 이루어졌을 때의 그 짜릿함을 한번 다시 느껴 보고 싶습니다.


꿈꾸는다락방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지은이 이지성 (국일미디어, 2007년)
상세보기